신세계 블로그 운영원칙

공지사항2010.08.04 15:15

 

신세계 블로그 ‘ Sreports’를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희 Sreports는 신세계 내부 임직원을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신세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 정보, 의견을 알리고 함께 공유하는 소통형 블로그 입니다. 좀더 가까이에서 많은 분들과 대화하고 신세계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신세계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신세계 블로그 ‘Sreports’에 방문하신 것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신세계 블로그에 대한 몇 가지 사항을 공유합니다.

1. 신세계 블로그 운영 목적

하나
, 신세계는 ‘ sreports’ 를 통해 신세계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소식, 신세계가 진행하고 있는 기업 활동 등을 고객님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고자 합니다.

, 기존 언론 미디어를 통해 일방향으로 전달하던 메시지를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보완적 개념으로 보고 블로그를 통해 기존에 다루지 못했던 다양하고, 재미있는 소식들을 전달하겠습니다.

, 본 블로그를 통해 고객님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쌍방향 공유 채널로 활용하겠습니다 백화점과 이마트 그리고, 관계사에 이르기까지 신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생생한 현장소식을 진정성 있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포스팅 주제

신세계 기업 블로그의 주제는 '고객과의 소통'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신세계의 생생한 현장(백화점/이마트) 소식, 신세계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바이어들의 바잉 현장이야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신세계인의 마음, 신세계의 정책방향, 윤리경영 등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신세계의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3. 코멘트/트랙백 정책

신세계 기업 블로그는 코멘트와 트랙백 정책을 통해 신세계 필진 블로거와 운영진, 블로그 독자간의 보다 원활한 소통과 열린 마음, 진정성 추구를 기본으로 합니다. 이를 위해 Sreports의 모든 댓글과 트랙백은 오픈되어 운영됩니다.

 
블로그 주제와 부합되지 않는 광고성 스팸, 욕설, 외설적인 코멘트의 경우 블로그 필진의 개인 프라이버시와 기업 명성을 보호하기 위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블로그 포스트와 관련된 방문자들의 건설적인 비판 의견들은 항상 경청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4. 사생활 보호 정책 (Privacy Policy)

신세계 기업 블로그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사생활 보호 정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신세계의 사생활 보호 정책(이하 "정책")은 사용자가 본 블로그 방문시 제공할 정보에 대한 준수 사항을 규정합니다


㉠ 저작권 (Copyright):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2.0 정책에 따라 블로그 콘텐츠는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할 수 있으나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사용자는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개인 목적으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콘텐츠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따라야 합니다.

- 저작자표시. 해당 콘텐츠의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비영리. 해당 콘텐츠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
변경금지. 해당 콘텐츠를 개작, 변형 또는 가공할 수 없습니다

㉡ 보장 불가 (No Guarantee) : 신세계  블로그는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에 대하여 기밀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기밀사항에 관하여 블로그에 게시할 경우 겪을 수 있는 어떠한 피해에 대해서도 신세계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 블로그 사용 (Blog Usage) :
사용자는 개인정보 기입 없이, 블로그를 방문하여 shinsegae insight , Focus shinsegae, shinsegae, mecenat, Ethic Management 등 신세계 관련 정보나 뉴스를 구독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 시, 서버는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브라우저가 보낸 정보를 기억하게 됩니다. 이 같은 서버 로그는 사용자의 웹 요청, 방문한 웬사이트 주소,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브라우저 유형 및 언어, 방문 또는 포스팅 한 날짜와 시간, 쿠키 등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규정하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집되어 저장된 정보는 블로그 활동을 수치화하여 향후 블로그와 사용자의 방문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 쿠키 사용 (Use of Cookies) : 신세계 기업 블로그는 사용자나 사용자의 컴퓨터 정보를 인터넷 폼인쿠키를 통해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캐릭터로 이루어진 소규모 파일로 사용자의 첫 방문 시,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규정해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답글을 게재할 시, 사용자의 성명, 블로그 주소를 기재하도록 하여, 자동적으로 쿠키의 사용을 통해 운영되도록 하였습니다. 쿠키는 사용자가 신세계 기업 블로그를 보다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쿠키를 적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사용자는 브라우저 재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설정을 거부하거나 쿠키가 전송될 시 명시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쿠키가 작동하지 않거나 삭제 되었을 경우에는, 블로그의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링크 (Links) : 신세계 기업 블로그는 관련 사이트나 타 블로그처럼 신세계의 자사 정책에 보호 받지 않는 곳의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링크되어 있는 이러한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어떠한 정보, 제언 또는 광고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 문의 사항 (Contact Us) : 온라인상 사생활 보호는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영역이며,  신세계는 이와 같은 사용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 블로그를 끊임없이 보완하고자 합니다. 신세계의 블로그 정책 또는 개인 정보 처리관련 문의사항은 신세계 블로그 담당자 (ssg_BLOG@shinsegae.com)에게 연락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세계는 방문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행사 (Event) :  블로그를 통해 고객참여 행사 및 경품증정 행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주소/연락처 등)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적용목적의 이용 후에는 폐기하겠습니다.

상기 정책은 시간 경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책 변경 사항은 블로그 공지 페이지를 통해 공유되며, 매우 중요한 사안일 경우, 명확한 가이드 및 지침이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변경된 정책 각각의 내용은 유효한 날짜 별로 페이지 상단에 게재될 예정이며, 정책의 이전 내용 또한 사용자의 리뷰를 위해 목차에 게재됩니다.

5. 고객 서비스 문의 
 
신세계는 언제나 고객님이 행복해지고, 만족하실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블로그를 통해 고객님의 다한 의견을 충실히 듣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신세계 기업 블로그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므로 이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댓글이나 포스팅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 불만족 사항, 상품관련,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 신세계 고객서비스 홈페이지 및 고객서비스센터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신세계 기업 블로그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라며, 만약 블로그 운영상의 에러가 발견되거나 제안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신세계 sreports 운영팀(ssg_BLOG@shinsegae.com)으로 연락주세요.

고맙습니다.

 

 

 

 

 

 

 

 

 

 

 

 

 

 



티스토리 툴바